티스토리 뷰

겨땀 안나는 법! 원인을 알면 해결법이 보입니다


추위가 물러가나 싶어서 간절기 옷을 꺼내입려는 하는데, 이미 타이밍 놓치고 날은 벌써부터 더워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점점 봄과 가을은 사라지는 것 같아 안타깝기만 합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불청객이 찾아오려고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바로 겨땀인데요, 오늘은 겨땀에 대해 알아보고, 가능한 예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여름은 가능한한 민만한 상황은 벗어나보도록 해요.



겨땀이 나는 이유 중 하나는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이놈의 스트레스는 영향을 안 주는 영역이 없습니다. 스트레스 안 받는게 내가 노력한다고 가능할까요? 스트레스 안받으려고 노력하다가 더 스트레스가 올 것 같습니다. 말도 안되는 노력인 것 같지만 그래도 시도해보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라는 녀석이 영향을 안 주는 영역이 없다는 말을 반대로 생각하면, 스트레스를 다스리면 많은 영역에서 좋아질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좋은 생각하며, 긍정적이고 밝은 태도로 주변을 대하다 보면 스트레스도 상당 부분 잡힐 수 있을 듯 합니다.


겨땀이 나는 이유는 체온 조절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체온이 올라가게 되면 우리 몸은 체온을 낮추기 위해서 땀을 배출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겨드랑이에서도 땀이 나게 되는데요, 일시적인 방법이긴 하겠지만 체온을 낮추기 위해 선풍기나 에어컨을 사용하거나 시원한 음료를 마시는 방법을 택해볼 수 있습니다. 또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을 줄여 몸의 열방생률을 줄이면 겨땀 안나는 데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위의 두가지 방법은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을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더 좋은 방법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반면 당장 눈에 띄는 효과를 보는데에는 역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일 겁니다. 수술을 하는 방법도 아주 직접적인 효과를 당장 볼 수 있겠습니다.



다가오는 더위에 모두들 겨땀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